패치노트
2024/2/15(목) 패치노트 안내(+2/15 14:55 내용 추가)
안녕하세요!
깜찍한 개그 액션 MMORPG 씰M입니다.
2024년 2월 15일(목) 패치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 이벤트 및 상품 관련 안내는 별도의 공지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 의뢰소
▶ SS 등급 의뢰가 추가됩니다.
- SS등급 의뢰는 S등급보다 의뢰 완료 조건과 보상이 강화됩니다.
- 사냥 관련 SS등급 의뢰는 의뢰 완료까지의 ‘제한 시간’이 존재하며, 마을 관련 SS 등급 의뢰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의뢰 수락 방식이 변경됩니다.
- 의뢰 포인트를 소모하여 의뢰를 수락합니다. 의뢰 포인트는 윈터의 특별 쿠폰 및 사파이어를 소모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높은 등급의 의뢰일수록 많은 포인트가 소모되어 이전보다 더욱 빠르게 최대 횟수의 의뢰를 완료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씰톡 포인트 지급 기준이 의뢰 수행 횟수 → 의뢰 포인트 소모량으로 변경됩니다.
▶ 바일 처치 의뢰에서 요구하는 처치 수량이 감소합니다.
▶ 마을 관련 의뢰의 등장 확률 / 완료 조건이 조정됩니다.
- 마을 관련 의뢰가 등장할 확률이 감소합니다.
- 마을 관련 의뢰에서 요구하는 조건 수량이 증가합니다.
■ 코스튬 합성 기능 추가
▶ 코스튬 메뉴 내 ‘합성’ 탭에서 코스튬을 합성할 수 있습니다.
- 동일 등급, 부위의 다섯 코스튬을 합성할 수 있으며, 영웅 등급 이상의 코스튬부터 합성이 가능합니다.
▶ 코스튬을 합성하여 일정 확률에 따라 상위 등급의 코스튬 또는 등급별 코스튬 합성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2/15 11:51 수정)
▶ 코스튬 합성으로 획득할 수 있는 등급별 코스튬 합성 상자 구성품 안내
- 영웅 코스튬 합성 상자 구성품
- 전설 코스튬 합성 상자 구성품
- 신화 코스튬 일체형 합성 상자 구성품
- 신화 코스튬 머리 합성 상자 구성품
- 신화 코스튬 상의 합성 상자 구성품
- 신화 코스튬 하의 합성 상자 구성품
- 신화 코스튬 신발 합성 상자 구성품
■ 신규 코스튬 추가
▶ 유물 등급의 신규 일체형 코스튬이 추가됩니다.
▶ 신규 일체형 유물 코스튬 획득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규 유물 등급 코스튬은 신화 등급 일체형 코스튬 합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신화 코스튬 일체형 합성 상자’의 구성품인 ‘유물 코스튬 일체형 상자’를 사용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마일리지 상점에서 판매하는 ‘찬란한 코스튬 상자’ 구성품에 기존 유물 코스튬과 신규 유물/전설 코스튬이 추가됩니다.
- 전설 등급 코스튬 합성 시에도 신규 유물 코스튬을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전설 등급의 신규 코스튬이 추가됩니다.
- 신규 전설 등급 코스튬은 코스튬 소환 및 6차 로테이션 픽업 코스튬 소환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유물 / 신화 등급 코스튬 옵션 조정
▶ 유물 등급 분리형 코스튬인 래빗 슈트 코스튬의 옵션이 조정됩니다.
- 머리
- 상의
- 하의
- 신발
▶ 신화 등급 코스튬 옵션이 조정됩니다.
- 머리
- 상의
- 하의
- 신발
■ 코스튬 세트 효과 조정 (+2/15 14:55 내용 추가)
▶ 전설 등급 코스튬의 세트 효과가 조정됩니다.
▶ 신화 등급 코스튬의 세트 효과가 조정됩니다.
▶ 유물 등급 래빗 슈트 코스튬의 세트 효과가 조정됩니다.
■ 던전
▶ 원하는 횟수만큼 던전 이용 횟수를 충전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던전 즉시 완료 시, 남은 횟수만큼 일괄 완료가 되도록 개선됩니다.
■ PVP
▶ PVP 메뉴에 결투장 결과와 무승부 기록이 추가됩니다.
- PVP 메뉴에 결투장 결과가 추가됨에 따라, PVP 메뉴의 오픈 레벨이 37레벨로 조정됩니다.
▶ PVP 리스트에 길드 정보가 표기됩니다.
▶ 무법 지역에서 수동으로 일반 공격 또는 스킬 사용 시 상대 캐릭터를 공격하도록 개선됩니다.
- 지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바일/캐릭터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 랭킹
▶ 공동 랭킹 캐릭터 간 랭킹 상위 노출 기준이 개선됩니다.
- 1순위: 각 랭킹별 기준
- 2순위: 달성 시간 빠른 순 → 느린 순
- 3순위: 캐릭터 생성 순서(가장 오래된 순서)
- 레벨, 전투력, 패셔니스타 랭킹은 2순위 기준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거래소
▶ 일부 아이템의 최소 거래 수량, 판매 최저가가 조정됩니다.
※ 가격 및 최소 수량 조정으로 인해, 조정 이전 거래소에 판매 등록한 아이템은 만료 처리가 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2/15 11:55 수정)
■ 전투
▶ 상호 작용이 완료 조건인 자동 퀘스트 진행 중 피격 시, 반격 설정에 따라 취하는 행동 과정이 개선됩니다.
- 반격 설정 ON : 상호 작용이 필요한 퀘스트 자동 진행 중 피격 시, 퀘스트 진행을 중단하고 반격 이후 다시 자동 퀘스트 진행
- 반격 설정 OFF : 상호 작용이 필요한 퀘스트 자동 진행 중 피격 시, 반격하지 않고 퀘스트를 다시 진행
▶ 자동 전투 시 현재 캐릭터 위치에서 가까운 바일을 공격하도록 개선됩니다.
■ 채팅
▶ 채팅창 캐릭터 정보에 길드 정보가 표시됩니다.
■ 개선사항
▶ 다수의 바일이 출현 ***생되는 간헐적 멈춤 현상 완화
▶ 메인 메뉴 아이콘 터치 영역 확대 조정
▶ 쉴츠 패스 달성 보상 수령 시 스크롤 상태 유지되도록 개선
▶ 도감 보상 일괄 획득 시 어류 항목의 보상도 획득되도록 개선
■ 수정사항
▶ 피버 발동 중 ‘치명타 적중도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 수정
▶ 버프/물약 아이템 퀵슬롯 선택창이 전투 중 닫히지 않도록 수정
▶ 전투 설정 > 파티 타깃 설정 옵션의 기본값을 OFF로 수정
▶ 자동 분해/판매 설정에서 요구 레벨 설정 버튼을 좌우 반대로 둘 시 분해/판매되지 않는 현상 수정
▶ 버프 스킬 강화로 증가한 버프 지속시간이 실제로는 반영되지만 스킬 UI에 출력되지 않는 현상 수정
▶ 길드 가입 후 출석 체크 시, 출석 가능 잔여 시간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 수정
▶ 잠금 해제한 펫이 장착 펫 목록에서 잠금 상태로 보이는 현상 수정
▶ 요일 던전 진입 후 시간 만료로 실패하면 도전 기회가 차감되는 현상 수정
▶ 펫 파견 현황판 수 차례 터치 시 남은 시간 표기가 비정상적인 현상과 현황판에서 즉시 완료 시 튕김 현상 수정
▶ 잡화 상점에 강화된 아이템 판매 시 판매 목록에 강화 수치가 표시되지 않는 현상 수정
▶ NPC 앨버트에게 즉시 이동 시 비정상적인 위치로 이동되는 현상 수정
▶ 가방이 가득 찬 상태로 아이템 구매 시 안내되는 문구 수정
▶ 연속 강화에서 강화할 아이템의 강화 단계보다 낮은 단계로 연속 강화 단계 선택 후 아이템을 등록하고
강화 단계 설정을 높이면 강화에 필요한 재료가 표시되지 않는 현상 수정
▶ 파티 낚시 보상 상자 우편 지급 시, 우편에 레드닷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는 현상 수정
▶ 캐릭터 선택 창에서 캐릭터 위치 변경 시, 일부 상황에서 캐릭터가 겹쳐지는 현상 수정
▶ 절전 모드에서 포획 어류 수량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현상 수정
위의 안내해 드린 내용을 확인하신 뒤 게임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언제나 쾌적하고 즐거운 환경을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