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노트

GM노트

[2월 15일(목) 업데이트 미리보기] GM노트

[GM] 큐우 2024.02.07(수) 11:59
13댓글 수 113조회수



깜찍한 개그 액션 MMORPG 씰M!

안녕하세요, 모험가님! [GM]큐우입니다.


오늘은 2024년 2월 15일(목)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 안내를 해드리고자

GM노트로는 첫 인사를 드리게 된 큐우인데요~!


과연 이번 업데이트에선 어떤 부분들이 공개될지! 두근두근~

많이 공금해 하고 계셨을 모험가님을 위해 사알짝~ 공개해 드릴게요!


궁금하시다면 지금 바로 레츠 고~





1. 코스튬 합성 기능 추가

코스튬을 획득하다 보면 어느샌가 코스튬이 인벤토리 창에 한가득…

인벤토리의 공간을 차지하는 수 많은 코스튬을 분해만 하기에는 무언가 아쉬웠던 지난 날들은 이제 안녕~!


펫 합성 기능과 동일하게 사용하지 않는 코스튬을 합성하여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드.디.어. 코스튬 합성 기능이 추가된다는 반가운 소식을 전해 드려요!


조금 더 상세한 내용을 안내해 드릴게요.




코스튬 메뉴 내 [합성] 기능을 이용하시면 코스튬 합성을 진행하실 수 있답니다.




동일한 등급, 부위의 코스튬 다섯 벌을 합성하면 확률에 따라 상위 등급의 코스튬과 특별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는 사실!


또한, 코스튬 합성을 통해 유물 등급의 신규 일체형 코스튬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어떤 특별한 코스튬일지 미리 착용 샷을 보여 드릴게요!


■ 애니로이드 코스튬



■ 견우와 직녀 코스튬



멋지고 귀여운 코스튬들을 보니, 벌써부터 소유하고 싶은 욕구가 뿜뿜 샘솟는 것 같지 않나요?



2. SS 의뢰 추가

빠밤~ 정말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많은 모험가님의 오랜 바람을 토대로, 오랜 시간 갈고 닦아온 SS 의뢰를 드디어 모험가님께 선보일 예정입니다.



 - 위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 이미지로 보상의 수량은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기존 최고 등급인 S등급 보다 의뢰 완료 조건이 높은 만큼 보상이 강화되었으며,

의뢰 완료까지의 ‘제한 시간’이 추가되는 것이 특징인 특별한 의뢰를 진행하실 수도 있답니다.


의뢰는 씰M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시스템인 만큼 신규 등급만 추가 된다고 하면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의뢰 시스템 또한 개선이 이뤄질 예정인데요.


먼저, 윈터의 특별 쿠폰 혹은 사파이어로 포인트를 충전하여 의뢰 횟수를 증가시킬 수 있으며,

상위 등급의 의뢰를 진행할 수록 필요한 티켓 및 포인트 수량이 다르다고 해요.

물론 소모되는 수량 만큼 보상도 증가하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겠네요!


또한 사냥 의뢰 달성까지 필요한 바일 수량이 감소한다고 하니

우와..!! 의뢰에 소요되는 시간이 엄청나게 단축 될 것 같아요! 당장 의뢰하러 가야겠죠?


모험가 여러분께서 의뢰소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피로감과 함께 여러 의견을 호소해 주시는

부분에 대해선 충분히 인지를 하고 있으며, 현재 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 중에 있음을 안내해 드려요.



3. 자동 전투 / 반격 시스템 개선

그 동안 자동 전투를 진행하다 보면 가까운 바일을 무시하고 먼 길을 돌아서 멀리 있는 바일을 공격하러 갈 때 마다 많이 답답하셨을 거라 생각해요.

그러나 이제는 자동 사냥 시, 현재 캐릭터가 머물러 있는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바일부터 공격을 하도록 개선이 되니 편-안 하게 자동 전투를 즐겨보자구요!


더불어, 반격 기능에도 변화가 있다고 하는데요!

기존에는 상호 작용을 요구하는 자동 퀘스트 진행 중 바일에게 피격 시,

자동 퀘스트가 종료된 후 자동 사냥을 진행하거나 캐릭터가 가만히 멈춰 있는 등 정상 진행이 어려웠던 상황을 종종 보셨을 것 같아요.

이제부터는 반격 ON/OFF 상태에 따라 아래 내용과 같이 개선 된다고 하니 하니 취향에 맞게 설정하여 이용해 보시길 바랄게요.


알기 쉽도록 정리를 해보았으니 도움이 되길 바랄게요!


반격 ON : 상호 작용을 요구하는 자동 퀘스트 진행 중 피격 시, 퀘스트가 종료되지만 반격 이후 다시 자동 퀘스트 진행

반격 OFF : 상호 작용을 요구하는 자동 퀘스트 진행 중 피격 시, 퀘스트가 종료되지만 반격하지 않고 퀘스트를 다시 진행


반격 설정은 다음과 같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 내 설정] – [환경 설정] – [반격 설정]





4. 랭킹 공동 순위 기준 변경

랭킹 순위를 다른 모험가님과 동일하게 달성하셨을 경우, 가장 먼저 랭킹 달성에 성공하신 모험가님께서 랭킹의 최상단에 위치하실 수 있도록 랭킹 순위의 기준이 변경된다고 해요!



5. 던전 즉시 완료 횟수 추가

기존 던전 즉시 완료 기능 이용 시 1회씩만 진행되던 방식에 번거로우셨던 나날들은 이제 안녕~!

이번 업데이트 이후 원하는 횟수 만큼 던전을 즉시 완료하실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6. 물약 / 버프 아이템 퀵슬롯 개선

그 동안 전투 중 물약 / 버프 아이템을 수정하려고 하면 팝업창이 계속 사라져서 많이 불편하셨죠?

많은 모험가님의 불편을 해소해드리고자, 앞으로는 전투 중에도 팝업창이 유지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7. 거래소 내 일부 아이템 최소 거래 수량 변경

거래소 내에서 일부 아이템의 거래 시, 최소 수량이 변경된다고 하니 대비해 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대상 아이템과 변경되는 수량은 아래 표를 확인해 주세요.

아이템 명최소 거래 수량 변경
바일의 반짝이는 광물
1 → 10
바일의 신비한 보석
바일의 단단한 뿔
바일의 가벼운 깃털
바일의 신비한 옷감
심연의 눈





2월 15일 (목) GM노트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이번에도 모험가님께서 게임을 편리하고 즐겁게 즐기실 수 있도록 심도 있게 고민하여

업데이트를 준비해보았습니다! 모험가님의 마음에 들었을 지 정말 궁금한데요,


위 GM노트에 대한 내용은 다음 주 2월 15일 목요일에 공개될 패치노트를 통해 상세히

안내해 드릴 예정임을 안내해 드리며, 이 외에도 여러 방면의 편의성과 게임성을 개선하고 다듬어 갈 예정이오니

쭉 지켜봐 주세요!


그럼, 오늘도 씰M과 함께 즐거운 하루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2월 15일 (목) GM노트에 안내드린 계획은 개발 상황에 따라 일정 및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일정 및 내용이 변경될 경우 포럼 내 공지를 통해 빠르게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GM] 큐우
Comment
0/1000

GM노트 Post Stat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