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의 게시판
건의 몇개 해봅니다 N New
인게임내에서 몇가지 부분을 건의하고자 게시판에 들렀습니다.
1. 코스튬 강화시 강화애니메이션 시간 단축
- 굳이 왜 코스튬만 이렇게 강화시에 더 애니메이션이 긴건지 모르겠습니다.
2. 아케인스톤 일괄 강화 기능
- 제발 일괄 강화 기능 좀 넣어주세요...
3. 제작 재료의 수급처/수급량 조절
- 장비 하나 제작 하는데 몇백개씩 들어가는거에 비해 수급량이 밸런스가 맞나요? 고대 도안이라는 신규 재료템이 생겼습니다. 이 도안 하나를 만들려면 도안조각이 20개가 필요하죠. 제작 아이템중 가장 많은 도안 요구 수량은 10개 입니다. 그럼 조각은 200개를 먹어야 하는거죠. 혹시 게임을 플레이해서 조각 200개 드셔보셨나요? 거기에 광물이 500개가 더 필요하죠. 구해보셨나요? 컬렉션 하는데 1 항목당 도안이 30개에 1500개의 광물 ×4 번을 해야 항목 하나 완료 되죠.이거 직접 구해보시겠습니까? 제작이 알피지게임의 즐거움이라구요? 그것도 어느정도의 성취가 느껴져야 재미죠. 과도한 요구량으로 오히려 재미만 반감된다고 생각이 듭니다.재료아이템의 드랍율 상향 또는 결정을 통해 교환이나 제작시 필요량등의 밸런스를 조절해주시면 좋겠습니다.
4. 아케인스톤의 옵션 변경 시스템 도입
- 아케인스톤 패키지로 팔아야하는건 아는데 그래도 옵션 변경권이라던지, 수치변경 아이템등을 도입하여 아케인스톤 제작 난이도를 낮춰 주셨으면 합니다.
5. 초보자 지원 이벤트 도입
- 씰은 진입장벽이 너무 높습니다. 펫으로 인해 맛보러 왔다가 질려서 가는 사람들이 허다합니다. 저번 성장 지원이벤트 물론 좋았으나 펫에 대한 지원도 추가가 되어서 상시로 신규/복귀 이벤트등으로 활용이 되어도 좋을거같습니다.
지원되는 장비의 구간을 좀 더 넓히고 장비가 없는 구간은 전설새장정도는 지급을 해주시면 좋을것같습니다.
6.자동전투 범위 조정
- 현재 15/30/45/제한× 는 범위가 너무 방대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로인해 균열 다툼등이 생기는 상황이며
범위를 제자리/5/10/15 정도로만 하여도 씰에서는 충분히 유용한 사냥 범위라고 생각이 됩니다.
7. 현자의탑 동상 교환 물품 확대
- 현재 현자의 탑 등반을 통해 뒤틀린 컬렉션 아이템들을 확득 할 수 있는 상자를 획득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 상자를 획득하는 유저는 소수이며 그 마저도 랜덤으로 상위 레벨 아이템이 나옵니다. 그렇기에 등반을 하지 못하더라도 현자의 동상을 모아서 뒤틀린 장비 상자와 교환이 가능하게 된다면 어떨까 싶습니다. 고스팩이 아니더라도 등반을 하는 재미로서의 동기부여로 교환목록에 추가가 된다면 좋을것같습니다.
8. 미션코인 교환품목 수정
- 미션코인의 사용처가 너무 적습니다. 낚시대 교환하고 나면 2000개 모아서 혼을 산다는건 진짜 멍청하지않고선 할 행동이 아니라고 생각이 됩니다.
미션코인의 교환품목을 재검토 해서 의미있는 교환품들을 주가해주세요
매번 게임을 하면서 느끼는건 과연 개발진들은 게임을 실제로 플레이 하는 사람이 있을까란 생각이 듭니다.
거의 대부분의 스퍅업 방식이 컬렉션을 제외하고 랜덤형식입니다.
심지어 더 떨어지기 까지 하죠. 매출을 올리시는건 좋은데 정말 이건 아니지 않을까요
진짜 자기돈과 시간을 투자해서 게임을 플레이 하는 유저 말입니다. 개발진들이 직접 게임을 하신다면 이런식으로 게임이 방치가 될리가 있나 싶거든요. 제발 유저들이 보이는 진짜 얼마 안남은 애정을 보일때 조금이나마 유저들을 위한 편의성이나 보완패치 버그수정등을 진행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미 제작한 유저들의 반발은 눈에 보이고 제작할 유저들의 고충은 보이지 않나요?
그렇다면 그건 제작진의 게임설계의 잘못 아닐까요?
알피지게임의 즐거움은 제작이 아니고 성장입니다.
내가 시간을 쓰고 돈을 쓰면 좀 더 성장을 해야 유저도 보람을 느끼고 재미를 느끼죠.
그리고 긍정적 '검토'만 하지 마시고 이제는 결과를 보여주실만한 시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왜 돈을 쓰고 시간을 써가며 게임을 즐기는 유저와의 소통을 생각만 해본다는 말로만 일축을 하시면서 정작 반영이 되는게 없을까요..제발 제대로 된 소통과 편의를 제공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