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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계열 마법계열 코스튬 컬렉션 이거 맞을까..?
글을 작성하기 에 앞서,
이 글을 쓰는 목적은 타격계열//마법계열 유저들간의 서로 갈라치기를 조장하는게 아닌,
원화 를 사용하여 뽑게되는 코스튬의 경우에도 이러한 불합리한 면이 있다는것을 게임사에서도 인지하고 개선해주길 바라는 마음에 쓴 글 입니다.위에 보시면 물리방어무시//마법방어 무시 코스튬 쭉 나열해서 작성한 표입니다. 실질적으로는 길드내에서 보고 편하게 만드시라고 만들어둔 표이긴 합니다.
다만, 표에서 확인하실수 있듯이
물리방어무시 - 내가하면 힙 // 차려입은 옷
마법방어무시 - 커다란인형/ / 코스프레의 정석 4종류 전부 상승폭이 8/24/32/64 /128입니다 .
자 그럼 코스트를 따져봅시다 .
타격계열 내가하면 힙 영웅3종/ 차려입은옷 영웅 3종
마법계열 커다란인형 영웅1종/희귀4종 //코스프레의 정석 영웅 5종 응?? 같은 상승폭의 코스튬 컬렉션인데 ??
네 , 타격계열 마법계열 전부다 일체형 코스튬이고 타격 영웅 6 마법 영웅6 희귀4입니다 .
또한, 타격계열에는 닭대가리// 박스로봇 이 4개씩 총 희귀로 8개가 들어가있죠 . (4 /5 /8 /16 2세트)
마법계열에는 꾀돌이 4셋이 전부입니다. 상승폭은 4 /5 /8 /16 /33 으로 동일합니다.
그외에 타격계열 영웅코스튬 4종류씩 총 4세트가 있어요 *(마법계열은 4종류씩 5세트가 있는거죠 4 /5 /8 /16 )
이로인해서 타격계열에 비해 상대적으로 마법계열이 코스튬 컬렉션 또한 늦어지는게 팩트입니다.
토탈 코스트 갯수를 따져 봅시다.
타격계열 영웅코스튬 22개 + 희귀코스튬8개
마법계열 영웅코스튬 26개 + 희귀코스튬 8개 (일체형 4개포함) 이군요
왜 마법계열은 총 코스트가 영웅코스튬 4개가 더 많이 들어가야 하며 , 상승폭이 동일한 컬렉션의 경우도 일체형 희귀코스튬을 4개나 더 강화 해야 하는질 몰겠네요..^^
똑같은 돈 쓰면서 차별대우 받는게 이런거구나 ..
물론 이런생각을 하실분들도 있으시겠죠
"어차피 컬렉션인데 결국은 다 하는거 뭐그래 태클을 거냐" 라고..
네 결국은 언젠간 다 하게 되겠죠 근데 동등한 갯수도 아니며 ,
동등한 난이도도 아닌 코스튬을 7강 10강 을 무작정 할까요? (코스튬 파괴방지권 및 실타래 14%의 강화 성공률로인해 12강은 논외로 칩시다 .)
12강 코스튬 하나 만드는데 들어가는 재화가 얼마인지 아시면 그런말씀 못하실텐데요..?
P.s 정확한 팩트를 제시하여 쓰는 반박글은 언제든 환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