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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8(목) 밸런스 조정 사전 안내(+4/17 12:20 내용 추가)

[GM] 암후로 2024.04.17(수) 12:00
29조회수




안녕하세요!

깜찍한 개그 액션 MMORPG 씰M입니다.


4/18(목) 업데이트에 적용될 예정인 직업 밸런스 조정안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사전 안내에는 구체적인 수치 및 데이터를 제외한 조정 계획에 대해 안내드리는 점 양해 부탁드리며,

자세한 조정 내용은 4/18(목) 점검 당일 공개되는 패치노트를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밸런스 조정 사전 안내

※ 모험가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과 건의가 반영되었습니다.

    ▶ 스킬 시전 속도

       - 무사, 기사, 마법사, 성직자 4개의 직업은 전투의 답답함을 없애고 속도감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일부 스킬의 시전 속도가 단축됩니다.


    ▶ 미식가

       - 미식가는 디버프 스킬 효과를 통해 과도한 강력함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에 따라 디버프 스킬 계수와 버프 스킬의 계수를 변경하고

         일부 스킬의 사거리를 상향하여 중거리 직업의 특성을 살리며 다른 직업과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조정됩니다.


    ▶ 성직자
       - 성직자는 파티의 지원자로 기획되었으나 그 역할을 충분히 수행하기엔 회복 및 버프 스킬의 효과에 다소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이에 파티 버프 스킬의 효과를 개편하고 회복 스킬의 범위를 상향하여 파티의 지원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개선이 이루어집니다.
         또한 일부 스킬의 계수를 상향하여 솔로 플레이에서도 유지력을 강화합니다.
         개선되는 스킬 효과로 인해 성직자가 각종 컨텐츠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마법사
       - 마법사는 원거리에서 강력한 대미지를 바탕으로 다수의 적을 제압하는 구도를 기대하였으나,
         스킬 활용 면에서 직업의 특성과 장점이 충분히 드러나지 않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이에 전체적인 스킬/일반 공격 사거리를 상향하여 보다 효율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일부 스킬의 계수를 상향하여 원거리 마법 계열 직업이라는 마법사의 정체성이 드러날 수 있도록 조정됩니다.

    ▶ 기사
       - 기사는 활용성이 방어에만 치중되어 레벨 확장이 진행될수록 공격에서는 아쉬운 능력을 보이며 비인기 직업이 되었습니다.
         이에 기사가 공격에서도 활약할 수 있도록 일부 스킬의 계수를 상향하여 스킬 활용도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조정이 이루어집니다.

    ▶ 광대
       - 광대는 원거리 포지션에서 지속적인 공격을 통해 적을 제압하는 직업이지만, 버프 스킬에 방어 효과가 포함되어 효율성을 떨어뜨리게 되었습니다.
          이에 러시안룰렛의 효과를 개편하여 보다 더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도록 조정됩니다.

    *계수란? 
        - 스킬 대미지에 추가되는 % 대미지 (+4/17 12:20 내용 추가)




위 안내해 드린 내용을 확인하신 뒤 게임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모험가 여러분께서 주시는 의견과 다양한 지표를 참고하여
필요한 밸런스 조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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