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씰M 스튜디오입니다.
안녕하세요, 모험가 여러분! 무더운 여름 건강하게 보내셨나요?
처음 여러분께 인사드렸던 개발자 노트 이후, 벌써 반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런칭 이후 여러분의 열정적인 참여와 다양한 피드백, 때로는 따끔한 질책까지도 저희에게 큰 의미로 다가왔고, 그 모든 순간들을 소중히 간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서비스 과정에서 미흡하고 만족스럽지 못한 모습을 보여 드린 점에 대해 매우 아쉽고, 여러분의 성원에 충분히 보답하지 못했던 부분이 마음에 남습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씰M을 사랑해 주시는 모험가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이번 하반기 개발자 노트를 통해 여러분께 더욱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제 본론으로 넘어가, 씰M 스튜디오의 2024년 하반기 개발 계획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1 길드
컨텐츠
1. 연구와 농장, 그리고 빌딩
6월 25일(화) 미리보기 공지를 통해 선보여드린 길드 아지트 신규 콘텐츠인 ‘연구’와 ‘농장’이 업데이트 준비 중에 있습니다.
현재 아지트 내 막혀 있는 진입로가 준비 중인 업데이트와 함께 개방되며, 모든 길드원이 함께 농작물을 가꾸고 키울 수 있는 농장 구역이 추가됩니다.
길드원들과 함께 경작한 농작물은 연구에 활용되며, 이를 통해 기존 버프를 강화하거나 새로운 버프를 연구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립니다.
특히, 연구소 빌딩은 유저가 원하는 형태로 변경이 가능하며, 특정 건물에는 특수 효과가 적용되어 길드원 모두에게 혜택이 주어질 예정입니다.
또한, 길드 레벨에 따른 길드 콘텐츠 개방 방식으로 콘텐츠의 개방이 지연되거나, 이미 개방된 콘텐츠를 함께 즐길 길드원이 부족한 상황을 고려하여 최대 길드 정원을 확장하고 길드 경험치 조정을 계획 중입니다.
현재의 길드 아지트는 주로 길드 보스 진입을 위한 공간으로 사용되고 있지만, 그 외의 공간 활용도가 부족한 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계획중인 길드 아지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길드원들의 활동 공간이 더욱 풍부해지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1 전투 콘텐츠
1. 균열3 - 복수의 늪
현재 씰M의 균열 콘텐츠로는 '혼돈의 파편'과 '피의 전당'이 있으며, 이곳에서 많은 모험가 여러분이 평화로운 사냥을 즐기거나 치열한 경쟁을 통해 실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핵심 콘텐츠에 새로움을 더하기 위해, 신규 균열인 ‘균열3: 복수의 늪’(가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균열3’의 주제는 ‘복수’와 ‘늪’입니다. 이 두 단어가 지닌 끊임없이 빠져들고 헤어나오기 힘든 속성을 바탕으로, 음침한 분위기와 늪을 배경으로 한 치열한 전투를 준비 중입니다.
이번 던전은 기존 균열 시리즈와는 달리, 던전의 형태와 보스전, 보스 자체까지 새로운 컨셉으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균열3’는 개방된 필드에서 시작되며, 보스 전투는 실내로 진입해 진행되는 독특한 구조를 갖추고 있습니다.
보스는 많은 모험가님들께서 사랑해주신 ‘루시페르 인장’의 오파츠와 동일한 날개를 지닌 인장의 주인공 ‘루시페르’입니다.
루시페르는 인간의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이전 균열 시리즈와는 다른 더욱 다이나믹한 전투 패턴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또한, 균열3는 더욱 높은 수준의 사냥과 성장, 그리고 보상을 획득하실 수 있도록 개발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이전에 많은 모험가님과 길드가 ‘혼돈의 파편’을 떠나 ‘피의 전당’으로 이동했던 것처럼, 이번에는 ‘피의 전당’을 넘어 균열3로의 이동이 예상됩니다.
새로운 영역으로의 이동은 기존 영역의 장악과 함께, 새로운 영역을 탐험하는 짜릿한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모험가 여러분의 많은 기대와 함께 준비된 도전에 힘찬 발걸음을 내딛어 주시기를 기대합니다.
2. 전체 서버 PVP 매칭 컨텐츠
한국을 비롯한 여러 지역의 모험가 여러분이 요청하셨던 전체 서버 매칭 시스템이 1차로 구현되어 현재 테스트 단계에 있습니다.
서버를 넘어선 모험가 여러분의 격돌이 이루어지고, 이를 즐기시기를 기대하며 최선을 다해 준비 중에 있습니다.
현재 테스트 중인 전체 서버 PVP매칭 콘텐츠는 보다 면밀히 확인하고 개발하여 안정적인 버전으로 공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전체 서버 매칭만이 아닌 1:1결투보다 더욱 재미있는 결투장 콘텐츠도 준비 중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1 성장 콘텐츠
1. 아케인 스톤 강화
현자의 탑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최고층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그러나 현재의 성장 콘텐츠로는 현자의 탑의 최고층을 돌파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계신 모험가 여러분이 많으실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현자의 탑에서 지속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아케인 스톤을 활용하여 여러분이 더욱 강해질 수 있는 새로운 성장 콘텐츠를 준비 중입니다.
이 새로운 콘텐츠를 통해 모험가 여러분이 더욱 강력한 도전과 성장을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2. 칭호 시스템
지금까지 각 랭킹의 상위권에 계신 모험가님께서는 랭커다운 위상을 충분히 드러내기 어려웠습니다.
현재 준비 중인 칭호 시스템은 부여되는 스탯 효과와 외형 효과를 통해 상위 랭커로서의 위엄을 더욱 뽐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칭호 시스템은 누구나 노력하여 획득할 수 있는 칭호와 경쟁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칭호로 나누어 준비중에 있습니다.
칭호를 획득하면 부가적인 스탯 효과나 외형 꾸미기 효과를 함께 얻을 수 있도록 준비중에 있습니다.
3. 신규 스탯 추가
저희는 지속적으로 상위 콘텐츠가 확장됨에 따라 모험가 여러분들이 이를 따라갈 수 있는 성장 방향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추가되는 바일 혹은 보스만이 아닌 모험가 여러분 또한 성장이 확장되어야 한다 판단하였고, 현재 PVE와 PVP에 적합한 신규 스탯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준비중인 신규 PVE스탯은 현존 최고 레벨 필드 보스인 ‘다이아나’와의 전투에서, 그리고 앞으로 확장될 다양한 콘텐츠에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신규 PVP스탯 역시 준비 중에 있으며, 결투장 콘텐츠에서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콘텐츠들은 대부분 9월 중 업데이트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기다려주신 많은 모험가님들께 최고의 선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그 밖에 준비 중인 컨텐츠
그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 개선과 추가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이 콘텐츠들은 앞서 소개한 업데이트가 완료된 후, 순차적으로 모험가 여러분께 선보일 예정입니다.
1. 현자의 탑 협동모드
앞서 아케인 스톤 강화에 대해 말씀드린 것처럼, 현자의 탑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최고층이 추가될 예정이며, 새로 추가되는 최고층의 난이도는 점점 더 높아질 것입니다.
하지만 아직 많은 모험가 여러분이 높은 층에 도전하지 못하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더 강한 모험가님의 도움을 받거나, 친구 모험가님들과 협동하여 더 높은 층에 도전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현자의 탑 협동 모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협동 모드와 더불어 시즌이 새로 시작되더라도 지정된 층부터 시작 가능한 세이브 모드 기능도 함께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많은 모험가님들께서 겪고 계신 현자의 탑 등반의 피로감을 덜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2. 파티 던전의 엔드 컨텐츠
파티 던전의 엔드 콘텐츠로 새롭게 준비 중인 콘텐츠는 쉴츠에 존재하는 모든 바일들과 보스들이 끊임없이 몰려오는 상황에서, 모험가님들이 힘을 합쳐 이를 방어하는 것이 핵심인 콘텐츠입니다.
이 콘텐츠는 오랜 기간 동안 개발 목록에 있었던 만큼, 철저히 준비하여 모험가 여러분께 최고의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3. 길드전
길드전 콘텐츠는 많은 모험가님들께서 기다리셨던 기대작 중 하나입니다.
이 콘텐츠는 모든 서버의 길드들 중 최강을 가리는 대결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강력한 길드를 증명하는 만큼, 길드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조건을 달성해야 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진정한 실력과 전략이 필요한 도전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 밖의 준비 중인 콘텐츠는 공유드릴 수 있는 충분한 정보가 있다면 최대한 빠르게 추가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씰M 스튜디오의 2024년 하반기 계획을 공유 드렸습니다.
많은 모험가 여러분께서 개발자 노트를 오랫동안 기다려 주셨던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모험가 여러분께서 씰M을 사랑해 주시는 만큼, 씰M의 개발 방향에 대한 궁금증이 많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음 개발자 노트는 늦지 않게 준비하여 여러분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모험가 여러분께서 씰M과 함께한 경험이 행복한 기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씰M 스튜디오가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개발자 노트를 읽어 주시고 씰M을 즐겨 주시는 모든 모험가님들을 위해 마음을 담아 선물을 준비하였습니다.
■ 쿠폰 안내
쿠폰 명 | 아이템 명 | 개수(개) | 유효 기간 |
0828개발자노트 | 코스튬 픽업 소환 티켓 | 50 | 8월 28일(수) 19:00 ~ 9월 4일(수) 23:59 |
펫 픽업 소환 티켓 | 50 |
미식의 수프(거래 불가) | 50 |
감정 전용 티켓(거래 불가) | 60 |
고대의 핵(거래 불가) | 1 |
모험가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개발자 노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씰M 스튜디오 드림
※ 개발자 노트에 안내드린 계획은 개발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일정과 내용이 변경될 경우, 빠르게 공지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