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의 게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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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게 안보실거같아서 여기에도 개발자 노트 읽고난 후 건의사항 적어요

용사삐야 2024.01.10(수) 15:38
4댓글 수 17조회수

1. 씰M에 콤보 구현안된거 아쉬웠지만 어쩔수 없다는거 인정합니다.

제가 알던 씰과는 다르다는걸 개발자 분들도 인정하고 최대한 감성만 전달해주려는 의도이신거라 밝혀주셔서 좋네요.


2. 필보 개선 더 늦지않게 내일 나와서 다행이고, 보상개선이 어떻게 됐는지는 패치노트 나와야 알겠네요.


3. 만렙 확장에 대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만렙을 삭제하거나, 만렙 이후에도 경험치 누적되거나, 만렙 달성 순서대로 랭킹이라도 기록되게끔 해주셨음 좋겠네요.

앞에 두개가 힘들다면 마지막거라도요. 레벨 빠르게 달성하는 의미가 없어요 ㅎㅎ


혹은 칭호같은게 주어지거나(명성이 있으니까) 채팅창 명찰같은 보상이 주어지면 그나마 성취감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근데 위업은 왜 사실상 삭제된 것과 마찬가지인가요?


4. 2차전직.

사실 예를들어 법사의경우 화염계 빙결계스킬 모두 갖고있어서 화마도사or빙마도사로 나뉘는 2차 전직이 혹시 없는건 아닌가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2차 전직 오피셜로 말씀 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다음 언급할 밸런스 얘기와 관련해서, 밸런스 조절 시기가 늦어질수록 성직자 분들을 위해 2차전직은 더더욱 빨리 나왔으면 좋겠네요. 100레벨.. 적당하지않나요?

만약 원작처럼 150레벨이 기준이라면 상반기내에는 힘들듯하니 밸런스를 빠르게 잡아주셔야 할 것 같구요ㅎㅎ


5. 밸런스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매우 주관적임)

직자: 전반적인 스킬 개편을 통해 버퍼와 힐러의 역할을 쥐어주는 것이 필요.

기사: 방패숙련도, 방패피해량 기본수치 증가

법사: 시전 딜레이감소만 진행


무사 광대 미식가는 나가있어~


한가지 고려사항을 추가로 말씀드리면,

직업별 밸런스도 문제지만 타격계 / 마법계의 밸런스 문제도 있습니다.

세세하게 파고들면 정말 복잡해서 우선적으로 보스의 방어력과 마법방어력의 수치라도 적절히 조절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타격계 보스의 물리방어력을 높이던지 마법계보스의 마법방어력을 낮춰주시던가 하는 방식으로요.

지금은 너무 마법계열이 불리합니다.


6. 현재 균열이 60,70구간에서 끝인 관계료 균열 2층의 확장 필요성은 있었습니다.

파티와 길드단위로 전투하게끔 해주신다고하니 더욱 좋네요!

대신 파티사냥이 원활하려면 파티버프라던지, 힐의 범위 증가라던지, 파티의 이점을 조금 더 늘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7. 그밖에 길드컨텐츠 추가라던지, 귀환기능 정상화, 균열 피해여부 선택기능 등 전부 좋네요.


8. 작업장 관련해서는, 균열 입장 가능한 작업장은 한번 제재하면 다시 육성하기까지 시간이 걸리므로 빠른 대량 생성이 불가능합니다.

그러니 균열에 들어온 작업장을 신고하면 그에 대한 대처라도 좀 빨리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신고 루트도 늘려주시면 좋을 것 같구요.


9. 이번 개발자 노트에서 한가지 아쉬운 점은 거래소 최저가 개선이 빠졌다는 점입니다.

작업장을 못잡은 관계로 빠르게 개선이 어려우실 순 있지만 거래소 활성을 위해 조만간 가격을 조정해주셨으면 좋겠네요.


10. 마지막으로 한가지 더 건의드리자면,

타겟팅 시스템에서 모든유저 선택지만 있는데, pvp할때 굉장히 불편합니다.

적대설정기능이 없다면 아군유저, 중립유저, 현재 전투중인유저 라도 구분해서 타겟할 수 있도록 나눠주세요.



더 나은 씰엠이 되길 바라며 화이팅!

용사삐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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