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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장 짜증나기는 하는데 따지는분 많길래 글써봄

에헤이그게아냐 2024.01.05(금) 14:53
6댓글 수 27조회수

주저리 주저리 이런이유 저런이유 한참 적다가 잠깐 폰보고 온사이 로그아웃당해서 다날라감.........................................


그래서 짧게 적습니다


1. 보통 작업장 처벌이유가 불법프로그램(자동사냥프로그램)이용 혹은 현금거래다 > 씰M은 자동사냥을 자체적으로 지원하고 있어 자동사냥프로그램이 쓰일일이 없음

그나마 마을 거래소 같은곳 이용을 자동프로그램을 사용할 경우 잡힐 수 있을텐데 거기 몰려가는 캐릭들 대부분 저렙 작업장 캐릭임

균열 돌 정도로 템잘나오고 펫잘나온 캐릭을 게임 내 자동사냥기능만으로 키워 올려보낸 경우 잡을 수 있는 이유가 없는


2. 운영정책에 "작업장은 처벌한다" 같은 규칙을 넣기엔 해석 범위가 너무 넓어짐, 작위적 해석의 여부가 있음

운영정책 보니 "불법프로그램 사용자 또는 작업장 등 위법행위자로 의심되는 경우"가 명시되어 있긴 한데 단순하게 막쓴 영어닉이라고 처벌하기엔 또 문제고

처벌 받은 사람이 해명할 방법도 어렵다보니 확실한 경우들만 처벌하느라 티가 덜나고있는듯


3. 전에 동일 IP내 대량 접속을 한번 처벌 했고 지금도 하고 있다고 하는데 인터넷 회선을 여럿 쓰거나 IP변도 등을 통해 접속하면 잡기 어려워짐

솔직히 게임회사가 보안회사도 아니고... 그거 잡으려다 오히려 서버가 느려질수도 있죠


4. 작업장 유입을 막기 가장 큰 문제로 구글 아이디 생성이 쉬움

지금도 초기맵 가보면 계속 신규 작업장캐릭들이 생겨나고있는걸 볼 수 있죠

게임사가 작업장을 안잡아서 계속 많은게 아니라 잡아도 잡아도 바퀴벌레마냥 계속 늘어나서 그럼



결론 게임사가 작업장을 완전 박멸시키는건 현실적으로 어려운 문제임


그리고 가장 확실한 방법은 유저들이 작업장이 돌아가는 이유인 현금거래를 안해버리면 되는것임


게임이 현금화가 안된다? 작업장은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현거래 가능의 유무를 게임의 생존 유무로 보는 유저들도 있긴 하지만요

에헤이그게아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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