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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력 캐릭에 관하여, 미래 패치에는 좋아지는가? (긴글 스압주의)

명진 2024.01.03(수) 01:40
16댓글 수 110조회수

안녕하세요
해외섭 영상들을 보니 더 희망이 없어진 법사입니다.
(70,80,90보스도 무사가 먹는걸 봐버렸다는거지)


일단 저는 투력 20만 넘는 법사에요 과금도 할만큼 했고 유물펫도 있고,

고스펙으로 거의 늘 유지해왔고,

게임사에 바라는 요청은 하늘무당보스 피통을 10배 100배 늘리자는 극단적인 요청입니다.

왜 이런 말도 안되는 극단적인 건의를 하느냐?


마법계열 캐릭터 유저는 필시 전부 이해하리라 봅니다.

(물론 과금 안하고 소소하게 즐기시는 유저분들은 애초에 이런 불만 없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은 일단 금액이 어느정도 들어간 과금유저라면 다 느낄 이야기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마법계열이 그나마 할만한 컨텐츠는 하늘무당 보스 한개인데

그마저도 요샌 채널옮기다가 사라지는 일이 너무 많습니다.


이쯤 느끼시겠죠 아~ 무당보스에 대한 불만이구나, 또 그저그런 글이구나
아닙니다 좀더 근본적으로 미래지향적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실제로 지금 게시판이나 커뮤니티를 봐도 무당벌레 보스나 마법캐릭에 대한 요청이나 불만이 너무많지요.


물론 이런 이유로 1등보상을 상향했다? 백번 좋은 패치죠

하지만 불난 집에 내가 잘 침실 불만 끄고 나머지 집은 불타는데 침대에서 잠드는 격입니다.


그마저도 한개 있는 컨텐츠를 채널 찾다가 보스가 사라지는 경우가 너무 다반사죠, 빠를땐 두번째 채널에 가도 때리기전에 사라집니다.

(일반몹입니까? 8개 채널중에 한번에 어디나올지 운영진들은 고를 수 있겠어요? 신들린 무당들도 그렇겐 점 못쳐요.)


그래요 8개 채널중에 어디나올지 귀신이 들려서 바로 알 수 있다고 쳐봅시다.
그렇게 신이 들려서 채널을 점지하고 무당 1등을해봐야 보상은? (법사캐릭이 그나마 잡아볼만한 무당은 방어구재료, 그 외 타격이 선점하는 보스들은 전부 값비싼 무기재료)


이게 게임 밸런스 문제가 아니면 뭐가 밸런스 문제겠어요. (비교로 무무,고양이 같은경우 값비싼 무기재료이면서 채널이 늦어도 딜량 순리대로 거의 가는편이다.)
밸런스라 함은 같은 과금 같은 스펙일때 어느 한쪽이 과한 이득을 받고 다른쪽은 손해를 보는게 밸런스 문제 아닌가요.
가장 큰 문제는 타격계 스펙 랭커들은 지금까지 항상 늘 예외없이 1등을 상시 유지하며 템을 계속 수급해왔다는 것이죠.
무당 잡을 수 있는 마법랭커들? 가능했나요?

이게 경쟁인지 보스 채널 뽑기인지, 필드보스라 함은 딜량으로 순위를 매기어가며 경쟁하는 시스템이지요, 그러니 필드보상이 순위에 따라 차등 지급이 되는것이죠?
이게 지속된게 하루 이틀이 아니라는 거죠. 좋지도 않은 보상 하나 먹어보겠다고 가서 상실감에만 쌓여 돌아오죠.


물론 60렙까지 밖에 안됐으니 나중에 나아질거다 라는 생각으로 참아왔습니다만

해외섭 이 게임의 앞으로의 길이 될 영상들을 봐버렸다는거죠.

70,80,90도 예외없이 무사가 딜을 넣고 1등하는 영상들을 (고양이같은 보스는 법사캐릭 딜이 아예 안들어가게끔 설계되어있는것 같은데 왜 물리계열은 겜 후반부 어느 보스에도 그런 패널티가없죠?)

보스 스펙이 공개되지 않는 이유가 그런걸까요?


이럴거면 하늘무당 피통을 100배 1000배 늘려주세요 80렙 90렙까지 겜 섭종까지 하늘무당에서라도 1등하게요.
(애초에 딜량으로 순위 매기는 시스템에 채널 찾는 복불복 운조차 없다면 한대도 못친다? 가챠는 뽑기만으로 충분하지 않나요?)

돈쓰고도 스트레스받는 경우가 딱 이런 경우죠.

다른 게임도 밸런스? 완벽하진 않습니다. 그래도 금액을 투자한 대비 그정도 보상은 어느정도 나와요,

씰m 지금 운영처럼 이런식으로 편파적인 게임은 없단말입니다.

아 해외도 그랬었는데 왜 그러냐? 한국에서 출시하고 운영하려면 그 나라에 맞는 니즈로 게임을 운영해야죠. 바꿀껀 바꿔야죠.
바꿀게 아니라면 사전에 공지를 해주던 정보를 뿌리던 했어야지요 (마법계열은 1등 가능한 보스가 미래에도 현재에도 단 한개입니다 라던가)

이런 과금게임 장르라 함은 페이 투 윈 아닌가요? 스펙에 따라 얻는 이점이 생기는 (지금 타격 투자많이 한 랭커들이 1,2등 경쟁하며 항시 선점하듯)

이렇게 가면 마법력 캐릭하는 유저들 과금했던 유저들 다 접습니다. 나중에도 미래가 없단 걸 알게 되었고, (되돌리기에도 늦어버린 유물펫이나 세팅을 마쳐버린 과금마법캐릭들)


*추가로 성직자나 기사같은 일정 컨텐츠에 안좋은 캐릭터들 불만 압니다.

기사들같은 경우엔 펫 코스튬 옮겨서 무사나 광대를 할 기회라도 생깁니다.

하지만 성직자같은 캐릭터들 도망쳐와봐야 법사에요.

지금 만들어놓은 유물,신화 펫 다 버리고 타격계로 가고싶은 마음이 굴뚝같은데 다시 할 자신도 없고,

그만한 돈 다시 투자하기도 스트레스기에 올립니다.

그리고 이런 글 올리면 다른부분 예를들어 뭐 사냥은 너네가 더 좋지않느냐~? 하는 타격계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가요? 그렇게 생각하세요? 그랬다면 이런 글 쓸 이유가 없었을 겁니다.

하지만 씰M 그런 거 없습니다.

이 게임 정말 애정하고 재밌게 하고싶습니다.

법사를 택한 제 선택을 탓해라? 제가 타격계열 했으면 재미있엇겟죠 당연히 돈쓰고 1등하고

근데 결국 마법계열을 택한 이런 불만있는 유저는 결국 나왔을 거란 얘기에요.

꼭 지금 가능한 부분 있다면 조정하셔서 유저들 민심 잃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이상 긴 글 마칩니다.

명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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