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운영진님들 봐주세요.
저는 단지 게임을 즐기고 있는 일반 유저 입니다.
모든 유저분들의 불만,고충을 모두 헤아릴순 없지만 오랫동안 게임플레이를 하면서 느끼는점과
바라는 방향성을 제시해보려 합니다.
고레벨 저레벨 과금 무과금 유저들 상관없이 모두가 행복해 질 수 있는 게임 자체가 즐거워 질 수 있는 생각 입니다.
이외 말고도 정말 끝도없이 생각해둔게 있지만. 시급하게 개선되어야할 부분만 적어보겠습니다.
1. 거래시스템 개선
-개인거래가능 (다만 악용할수있는 이벤트지급 아이템등은 거래불가)획득한 아이템들만 일부 거래가능하게 설정)
-경매장 시스템 도입(거래소 시스템 업그레이드 방향, 즉시거래가와 경매최소금액 설정으로 즉시구매or최고낙찰가 판매가능)
2. 보스몬스터/일반몬스터 개선
-이동아이템 주문서로 갈수없는 장소, PVP 가능지역이며 특정위치가 아닌 랜덤 리젠
-3시간 간격아닌 하루,3일,7일 간격으로 리젠되는 보스
-보스 몬스터 아이템 지급 대폭 상향(기대치 향상) 한대만치면 모두받을수있는 보상이아닌 일정량 공격(3프로이상)랜덤 지급
-제작재료 아이템은 보스몬스터에게서만 획득가능 (균열 리메이크 필요)
-일반필드 몬스터에게서 아주 낮은 확률로 보호석 획득가능 (사냥터의 레벨이 올라갈수록 드랍율 향상)
+특정장소 균열과 같은 PVP가능 지역 대립가능한필드에서는 드랍율 최고치 향상
3. 의뢰소 개선
-아주 쓸모없는 랜덤.. 선택이아닌 단기/장기로 완료할수있는 선택형 퀘스트 도입
+사냥 수집등 여러가지 컨텐츠로 완료할수있는 퀘스트형식
4. 다양한 컨텐츠 도입 시급
-수집형 시스템
-코스튬(외형)다양성 제작
+다만 능력치를 올리기위한 코스튬제작이아닌 단지 유니크한 외형 다양성을 위한 컨셉
5. 만렙 케릭터들만의 특별화
-만렙때부터 입장가능한 필드(PVP가능지역)이며 상대or몬스터 처치시 전투포인트 지급
+전용 포인트상점을 만들어 흥미 유발
6. 시간낭비만하는 요일던전/파티던전등등등등등 제발좀 삭제/개선
-의뢰소 개선의 연장 시스템으로, 지겨운 던전 삭제하고 파티참여형식 퀘스트or던전클리어등
필요한 아이템또는 경험치획득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퀘스트 생성
+랜덤방식아닌 선택형으로
7. 랭킹 시스템 / 아이템 상태창 의견
-사람들의 심리라는게 조금 미스테리한 부분들도 있어야 호기심자극도되고 즐거움의 요소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랭킹창을 동해서 착용 하고 있는 아이템을 모두 보여주는 것 보단 가리기 기능도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만레벨 달성이 비교적 쉬운 게임이다 보니 레벨 랭킹은 의미가 없다고 보여집니다. 좀 더 차별화되고 성과를 느낄 수 있는 랭킹이 필요합니다.
PVP랭킹, 수집형랭킹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