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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드(타격계열)/드라이어드(마법계열) 수치가 정상입니까? 운영자님들 답변 부탁 드립니다.
잘나가는발키리 타격 375/치명타적중률 521(치명타확률 13퍼)/ 물리방어무시 132
악마 발키리 타격 375/치명타피해량 16.96/물리피해관통 2.61 = 3.256배
회귀한 흑룡 마력 373/치명타적중률 521(치명타확률 13퍼)/ 마법방어무시 131
잘나가는 백룡 마력 373/치명타피해량 16.96/마법피해관통 2.61 =3.256배
드라이드 타격/치명타적중률 201 (치명타확률 5퍼)
드라이어드 마력/치명타피해량 6.53 (치명타 피해량 1.306배)
*드라이드 & 드라이어드 양쪽다 옵션을 동일하게 설정 하거나
치명타피해량 16.96 퍼를 주었어야 수치가정상이다. 3.38배 (*아래 팝스타 삼미 표기율 참조)
* 이로 인하여 드라이드 (타격)& 드라이어드(마력) 계열간 형평성에 어긋난다.
* 능력치는 게임 내 여러 요소나 게임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고려하여 설정되는 것이라면,
발키리 & 흑룡 도 수치가 다르게 설정되어야 형평성에 어긋나지 않는다.
* 위 표 에서 보듯이 발키리&흑룡 수치가 동일하다.
==================1차 유물 스펙===============================================
향기로운 맨드레이 치명타적중률 267/물방무 343 (타격)
싱그러운 맨드레이 치명타적중률 267/치피량 16.96 (마력)
*향기로운 맨드레이 는 화이트맨드레이에서 진화형태이며 (타격계열)
싱그러운 맨드레이 는 블랙 맨드레이(치명타피해량)//핑크 맨드레이(마나증가) 에서 진화 가능하다.
이로 인해서 타격계열은 *화이트맨드레이 // 마법계열은 *블랙맨드레이 를 선호
핑크맨드레이는 낙동갈 오리알 신세가 되었다.
*맨드레이의 경우 마력계열에서 재차 마법방어력 무시펫을 출시해달라고 요구하였고,
마법계열 맨드레이 펫 추가 (긍정적 검토중) 이라고 하였기에,
마법계열 맨드레이 가 마법방어무시 맨드레이로 나올것으로 유추된다.
고스트팔라딘 타격 375/마방 612/피감 6
드라이드 큐 마력 373/마방 615/피감 6
(일부 마력수치가 약간 하향/방어력 상향 되었음에도 불구, 메인옵션은 동일하다.)
달빛천사 삼미 치명타적중률 521(치명타확률 13퍼)/치명타피해량 6.53 1.99배(대략 1.991배) 소숫점 이하 2배라 칭함
팝스타 삼미 치명타적중률 201(치명타확률 5퍼)/치명타피해량 16.96 3.38배
*적어도 삼미호의 경우에는 드라이드 & 드라이어드와 달리 둘중 선택이 가능.
=================2차 유물 스펙 ===============================================
네줄 요약
1. 발키리 & 흑룡 계열은 수치가 동일하다.
2. 드라이드 에 비해 드라이어드 는 능력치가 현저히 부족하다. ( 동일하게 설정 ( 치명타 적중률 201) 혹은 (치명타 피해량 6.53 - > 16.96퍼 수치개선요구 )
3. 맨드레이 의 경우 마법계열 맨드레이 펫 추가(긍정적 검토중)이라 하였기에 나올것으로 추정.
4. 팝스타 삼미 와 드라이드 는 치명타적중률 수치가동일하지만,
팝스타 삼미 와 드라이어드 는 치명타 피해량 수치가 동일하지 않다. (적어도 삼미호의 경우, 드라이드 & 드라이어드와 달리 선택하여 진화가 가능)
P.s 1 언제까지 이렇게 "능력치는 게임 내 여러 요소나 게임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고려하여 설정되는 것" 이라는 문구를 방패삼아 형평성에 어긋나게 설정하는겁니까?
P.s 2 컬렉션 갯수 난이도 에서도 그렇고 펫의 경우에서도 수치가 형편없게 차이가 나네요??
이로인하여 타격/마력계열 간 차이는 극명합니다.
적어도 한쪽으로 치우쳐서 패치할것이라면 남아있던 유저들마저 손놓아 버리고 일부유저만 남을것입니다 정신좀 차리세요..!
P.s 3 필자도 수치 및 여러자료들 을 살펴 보면서 형평성에 너무 어긋나기에 "겜 하기 싫어진다" 라는 생각이 절로 들어서 방안 자체가 없다면 미련없이 게임삭제 할 것 같음.
( 씰 온라인 초창기때부터 애정을 가지고 했던 게임이기에 추억도 있고 해서 M또한 애정을 가지고 플레이 하였으나.. 힘이 절로 빠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