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드라이드(타격계열)/드라이어드(마법계열) 수치가 정상입니까? 운영자님들 답변 부탁 드립니다.

해세드08맨드레이 2024.04.02(화) 01:58
1댓글 수 10조회수

잘나가는발키리 타격 375/치명타적중률 521(치명타확률 13퍼)/ 물리방어무시 132

    악마 발키리      타격 375/치명타피해량 16.96/물리피해관통  2.61 = 3.256배


  회귀한 흑룡     마력 373/치명타적중률 521(치명타확률 13퍼)/   마법방어무시 131

잘나가는 백룡   마력 373/치명타피해량 16.96/마법피해관통 2.61 =3.256배


드라이드      타격/치명타적중률 201 (치명타확률 5퍼)

드라이어드  마력/치명타피해량 6.53 (치명타 피해량 1.306배)


  *드라이드 & 드라이어드 양쪽다 옵션을 동일하게 설정 하거나

   치명타피해량 16.96 퍼를 주었어야 수치가정상이다.   3.38배 (*아래 팝스타 삼미 표기율 참조)

   * 이로 인하여 드라이드 (타격)& 드라이어드(마력) 계열간   형평성에 어긋난다.

   * 능력치는 게임 내 여러 요소나 게임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고려하여 설정되는 것이라면,

      발키리 & 흑룡 도 수치가 다르게 설정되어야  형평성에 어긋나지 않는다. 

   * 위 표 에서 보듯이 발키리&흑룡 수치가 동일하다. 

==================1차 유물 스펙===============================================

향기로운 맨드레이 치명타적중률 267/물방무 343 (타격)

싱그러운 맨드레이 치명타적중률 267/치피량 16.96 (마력)

  *향기로운 맨드레이 는 화이트맨드레이에서 진화형태이며 (타격계열)

   싱그러운 맨드레이 는 블랙 맨드레이(치명타피해량)//핑크 맨드레이(마나증가) 에서 진화 가능하다.

   이로 인해서 타격계열은 *화이트맨드레이 //  마법계열은 *블랙맨드레이 를 선호

   핑크맨드레이는 낙동갈 오리알 신세가 되었다.

  *맨드레이의 경우 마력계열에서 재차 마법방어력 무시펫을 출시해달라고 요구하였고,

   마법계열 맨드레이 펫 추가 (긍정적 검토중) 이라고 하였기에,

   마법계열 맨드레이 가 마법방어무시 맨드레이로 나올것으로 유추된다. 


고스트팔라딘 타격 375/마방 612/피감 6

드라이드     큐 마력 373/마방 615/피감 6

(일부 마력수치가 약간 하향/방어력 상향 되었음에도 불구, 메인옵션은 동일하다.) 


달빛천사 삼미 치명타적중률 521(치명타확률 13퍼)/치명타피해량   6.53            1.99배(대략 1.991배) 소숫점 이하   2배라 칭함

     팝스타 삼미 치명타적중률 201(치명타확률  5퍼)/치명타피해량 16.96              3.38배


  *적어도 삼미호의 경우에는 드라이드 & 드라이어드와 달리 둘중 선택이 가능.

=================2차 유물 스펙 ===============================================

네줄 요약

1. 발키리 & 흑룡 계열은 수치가 동일하다.

2. 드라이드 에 비해 드라이어드 는 능력치가 현저히 부족하다. ( 동일하게 설정 ( 치명타 적중률 201)  혹은  (치명타 피해량 6.53 - > 16.96퍼 수치개선요구 )

3. 맨드레이 의 경우 마법계열 맨드레이 펫 추가(긍정적 검토중)이라 하였기에 나올것으로 추정.

4. 팝스타 삼미 와 드라이드 는 치명타적중률 수치가동일하지만,

    팝스타  삼미 와 드라이어드 는 치명타 피해량 수치가 동일하지 않다. (적어도 삼미호의 경우,  드라이드 & 드라이어드와 달리  선택하여 진화가 가능) 


P.s  1  언제까지  이렇게 "능력치는 게임 내 여러 요소나 게임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고려하여 설정되는 것" 이라는 문구를 방패삼아  형평성에 어긋나게 설정하는겁니까?

P.s  2   컬렉션  갯수 난이도 에서도 그렇고  펫의 경우에서도  수치가 형편없게 차이가 나네요??

               이로인하여  타격/마력계열 간  차이는 극명합니다.

               적어도 한쪽으로 치우쳐서 패치할것이라면  남아있던 유저들마저  손놓아 버리고  일부유저만 남을것입니다  정신좀 차리세요..!

P.s  3    필자도  수치 및 여러자료들 을 살펴 보면서  형평성에 너무 어긋나기에  "겜 하기 싫어진다" 라는 생각이 절로 들어서  방안 자체가 없다면  미련없이  게임삭제  할 것 같음.

              ( 씰 온라인 초창기때부터 애정을 가지고 했던 게임이기에 추억도 있고 해서  M또한 애정을 가지고 플레이 하였으나.. 힘이 절로 빠짐)  


해세드08맨드레이
Comment
0/1000

자유게시판 Post Stat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