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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 방무, 관통> 기본데미지 대략적인 계산 적용방식
전 직업 공격 종류 상관없이 데미지 계산하는 방식 동일
타격 캐릭터면 타격력, 물리방어 관련만, 마법 캐릭이면 마법력, 마법방어 관련만 데미지 계산에 쓰임
< 기본 공식 : ((공격력/2 - A ) * B >
A = 몹 방어력 - 방어력무시옵션 (A 는 0보다 크거나 같음)
ex : 몹 방어력이 100이면 방어무시 옵션이 1,000을 넘어도 100만 적용되고나머지는 적용 안됨.
문자 그대로 방어무시라 몹 방어력 최대치까지만 적용됨
몹 방어력은 도감에서 확인
B = 1 + ( 피해저항 관통 - 몹 피해저항)%
B의 피해저항 관통 관련 계산은 도감에 공개된 정보에 피해저항은 안떠서 몹 피해저항보다 높은 수치가 다 적용되는지 아니면 방어무시처럼 0이하 버림인지 정확한 확인은 불가
단 실험 해본 결과로 추측해보면 늘어나는 만큼 다 적용 되는 듯
방어무시 초과분도 적용된다던 제보로 재 실험도중 확인된게 몹 피해저항이 은근 높은듯 함
저렙 구간에서는 오차가 적으나 도감에서 몹 피해저항이 확인 불가한 상황으로서는 피해저항 변수를 빼고 계산시 고렙구간에서는 차이가 클 수 있음
여기까지가 기본적인 데미지 계산 방식이고 치명타나 스킬 사용시 이 데미지에 스킬 계수만큼 계산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게임 초창기에 실험했던 데이터고 초반 몹들에게는 거의 정확하게 들어 맞지만 20대 이상 몹에서는 조금씩 차이가 나는데 공개된 데이터로는 뭐가 적용되 차이나는지는 확인이 불가했고요
방어무시 옵션이 적용되는 한도 내에서는 "공격력 2 : 방어무시1" 의 효율이라 방어무시 100과 공격력 210을 비교한다면 공격력 옵이 조금 더 데미지가 늘어나고
반대로 방어무시 100과 공격력 190을 비교하면 몹의 감소할 방어력이 있을 때에 방어무시 옵이 데미지가 더 큽니다
공격력% 옵션의 증가 방식은 순수 공격력*공격력% 만큼 적용됩니다
무기 공격력 200, 기본스텟 공격력 100, 펫 공격력 100 씩이고 공격력 증가 옵션이 100증가, 2%, 3% 1개씩이라 하면
순 공격력은 200+100+100+100 해서 500이고 추가로 2%+3% 해서 5% 증가인 25가 증가입니다
긴급점검이래서 데미지 적용방식 잘 모르는분 계신듯 해서 별거아니지만 정보풀고감
ps. 오픈 초기에 알아본 방식이라 초기 몹들에게는 계산결과에서 큰 오차가 없는데
6~70대 몹에게는 오차가 크네요
그냥 공격력, 방어무시 적용 방식 정도의 참고자료로 봐주시면 될듯합니다.
몹데이터에서 추가적인 변수가 공개된게 없어서 자세한 계산이 불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