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환불에대해 쉽게 생각하시는분들이 있어 몇자 적어봅니다.
예전 처럼 구글에 환불신청만 하면 환불해주고 하는것은 이제 안됩니다 워낙에 환불악용사례가 많았던것인지 이젠 절차가 바뀌었어요
환불이유를 정하는거에 뭐. 잘못결제됬다, 내가아닌 다른사람이 결제를 했다, 애기가 실수로 눌렀다 등 다양한 이유로 하면 구글에서 환불 해주던 시기가있었습니다.. 이젠 거기에대한 자료도 요청합니다
위와같은 사유를 어떻게 서면으로 증명할까요? ㅎㅎㅎ 그리고 게임에서의 버그및 이상현상에 대한이유라면 그에대한 소**료로 게임사에서 확인을 받으라 합니다
먼저 구글에 환불신청하게되면 게임사에 문의 하라면서 게임사 연락처를 줄겁니다 연락처 주는 이유가 게임사에 확인을 받으라는겁니다 문제가 있다는것을요(우리가 다 잘못했소~ 라고)
그런데 게임사에서 이것을 확정해줄까요? 안해줍니다 자기네들의 허술한운영등의 치부를 인정하는꼴인데 그걸 해줄까요? 그리고 받았던 돈들을 뱉어내야 하는상황이 생기는데 해줄까요?
아래 글들 보면 약관등의 소**료를 첨부해서 구글에 보내 봐야 소용없습니다. 그러한 자료들을 게임사에보내서 확인을 받아야 하는데 그걸 받은 게임사는 안해줍니다...
게임사에서 우리는 환불을 해야할만큼 문제를 만들지 않았다 라고 하면 끝인겁니다.. 자기네들의 치부를 절대 인정안하죠 (약관이요? 그걸수정하고 하는게 게임사 자기네들인데 그들입맛에 맞게 말하면..끝인데요?)
그걸 구글은 그대로받아들여서 환불받을수가 없습니다.
제가 다른게임을 하다 버그로 인한 피해를보***불 하려고 직접해봤었습니다 당시 금액은 50만원쯤 됬었을겁니다.
먼저 구글에 환불신청을했죠 그랬더니 게임사 연락처를 알려주며 확인을 받으라 했습니다(구글직원과통화했습니다)
하필 그때 게임이 국내판이 아닌 외국에서 만들어졌고 본사도 외국에 있어서 이메일 주소를 받았었죠
당시 문제가 있었던 모든 자료를 첨부해서 안되는영어 번역기 돌려가며 이메일작성해서 게임사에 수십통을 보냈으나
되돌아온것은 우린 문제가없다 있다면 유저들의 문제일거다 라는게 그들의 답변이었고 저는 환불받을수가 없었습니다
결론은 환불 쉽게볼게 아닙니다.. 정말 환불되는 상황은 이제 극히 드뭅니다. 국내게임이라면 뉴스에 나올정도로 이슈화가 진행되지 않으면 환불은 거의 안된다보시면 될겁니다.
제가 겪어본 상황에 외국게임이니 그럴거다 라고 생각하시겠지만 국내게임도 마찬가지일겁니다. 오히려 외국게임사가 국내보단 더 신사적일수도있습니다.